c++이란?

객체 지향성 언어이다.(절차지향도 가능함)

객체란? 상태와 행동을 갖는 모든것을 의미. 프로그램에서는 상태는 변수를통하여, 행동은 메소드를 통하여 나타낸다.

  • 절차 지향 언어

입력을 받아 순차적으로 처리되며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야함. 객체지향에 비하여 속도가 빠

르다.

  • 객체 지향 언어

데이터와 절차를 하나의 묶음으로 정리하여 서로 다른 묶음으로 구성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함

특징으로는 캡슐화, 상속(heritance), 다형성(overloading)이 있다. 뒤에서 설명하도록 하겠다.

객체지향의 장점은 코드의 재사용이 쉬우며 다형성과 namespace의 사용으로 변수사용에 비교적 자유롭다. (namespace도 뒤에서 사용하도록 하겠다.)

입출력 개체 cin, cout

c++라이브러리에 있는 헤더파일로 input,output객체들의 정의부가 존재한다.

코드를 통해 좀더 자세하게 설명하도록 하겠다.

출력 객체 cout

cascading

cout << <원하는출력>에서

cout은 객체이고 << 을 함수로 사용한다.

함수 << 의 역할은 cout과 <원하는출력>을 각각 매개변수를 받아 <원하는출력> 을 cout객체로 넘겨준다. 그러면 cout은 이를 출력한다. 그리고 cout을 다시 return으로 되돌려주어 사용이 가능하도록 해주는것이다.

ex)
cout << 1 << "abcd";는 실제로
cout << 1 을 시행한후
cout << "abcd"를 하는것이다.
이를 캐스캐이딩이라 한다.

우분투에서의 컴파일

입력 객체 cin

cout,cin의 최대장점은 변수,상수,문자,문자열등 어떤 표현이든 output이 된다. 즉 <<(cout,int),<<(cout,double),<<(cout,string)이 정의되어 있는것이다.

cout 출력 포메이팅

flag변수를 건드림으로써 출력 포메이팅을 정할 수 있다.

flag는 1비트로써 true false를 정한다.

출력 포메이팅을 보면

cout.setf(ios::fixed);

cout.setf(ios::showpoint);

cout.precision(원하는 자릿수);

이런식으로 진행을 하는데

cout.setf(ios::fixed); ->부동 소수점을 사용하겠다는 비트를 1로 올려줌

cout.setf(ios::showpoint); ->부동 소수점을 show.즉 화면을 통해 보겠다를 1로 올려줌

cout.precision(원하는 자릿수); ->원하는 자릿수를 지정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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